오금희의 동작을 익히며 전신의 근육과 관절을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동작은 이치를 담은 그릇과 같습니다. 따라서 동작을 잘 배우는 것은 다음 과정을 위해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반복을 통하여 동작이 몸에 익숙해지고 기혈 순환의 조화를 이룹니다.
길어 보이던 전체 투로가 그리 길지 않게 느껴지면서 수련의 진행이 편해지고 동작의 섬세한
부분들이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동작이 규격에 맞고 익숙해지면서 동작의 흐름 따라 운기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매 동작을 세심하게 분해해서 동작마다의 삼합작용을 익히고 구체적인 운기법과 토납법을 점검합니다.
전체 동작을 처음부터 삼합작용에 맞추어 배우며 다양한 관점에서 점검합니다.
화타오금희의 내적인 전체 모습을 이해할 수 있으며, 각 동작이 생명력을 얻게
되어 매 동작이 목적하고 있는 구체적인 치유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총체적인 심신건강을 얻게 됩니다.
화타오금희 수련반의 고급 과정까지 마치게 되면 본래의 건강한 심신을 되찾아 자연이
부여한 내 안의 하늘과 땅의 성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본소양을 갖추게 됩니다. 이 후의 수련은 다음의 과정을 거칩니다.
1) 지속적인 심화 수련
화타오금희 수련에 있어 운기의 법으로 들어오면 그 깊이는 끝이 없습니다. 이에 따라 지속적으로 화타오금희 수련의 깊이를 추구합니다.
또는 화타오금희의 이로움을 주변에 널리 알리고 공유하고자 화타오금희 지도자 과정을 지원합니다.
(지도자 과정은 공지사항에 별도 공지 됩니다)
2) 태극권 수련 시작
건강한 심신을 다양한 상황과 다양한 음양 조합에 맞추어 <사용하는 법>을 익히기 위해 태극권 수련을 이어갑니다.
건강한 몸이 “체(體)-화타오금희”라면, 건강한 몸의 올바른 사용은 “용(用)-태극권”입니다.